<온책읽기, 독서단원> 이제부터 노범생 학습지
독서단원 또는 온책읽기 자료입니다.
3~4학년, 5~6학년 모두 가능해요.
국어시간, 도덕시간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이제부터 노범생>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 지?'에 대한 고민을
모범생 노다빈과 장난꾸러기 도진상 인물을 통해서 알아가는 줄거리 입니다.
현직교사가 글을 써서 내용이 교육적이고 자극적이지 않은 현실적이라
학생들이 취미활동으로 읽거나 독후활동으로 진행하기 좋습니다.
챕터도 17개로 잘게 나눠서 아침시간에 한 꼭지씩 온책읽기 하기에 딱 좋습니다.
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시도록 현재(24.8.22) 27종의 학습지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더 만들면 업데이트(꼭지별 학습지, 띵커벨연동학습지 예정) 할게요!
필요한 학습 자료 있으면 의견 주세요^^
<학습지 목록>
- 인터넷을 이용해서 책 미리 살펴봅시다.
- 책 표지 자세히 살펴봅시다.
- 나만의 도진상을 만들어 봅시다.
- "나"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동화책과 영화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 등장인물을 알아봅시다.
- 나의 경험을 떠올리며 책을 읽어봅시다. 1
- 나의 경험을 떠올리며 책을 읽어봅시다. 2
- 나의 경험을 떠올리며 책을 읽어봅시다. 3
- 나의 경험을 떠올리며 책을 읽어봅시다. 4
- 나의 경험을 떠올리며 책을 읽어봅시다. 5
- 글을 읽고 인물의 기분을 살펴봅시다.
- 동화책 표지를 그려봅시다.
- 인물의 대사를 실감나게 표현해봅시다.
- 친구를 위해 마음을 썼던 경험을 나눠봅시다.
- 이야기를 상상하여 이어써봅시다.
- 주요 장면을 영화로 만들어 봅시다.
- 주요 장면을 만화로 만들어 봅시다.
- 인물 묘사를 읽고 캐릭터를 그려봅시다. 1
- 인물 묘사를 읽고 캐릭터를 그려봅시다. 2
- 인상 깊은 조연을 캐릭터로 그려봅시다.
- 인상 깊은 장면을 그려봅시다.
- 인상 깊은 대사를 켈리그라피로 만들어봅시다.
- 주요 장면을 연극으로 표현해봅시다.
- 책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봅시다.
- <이제부터 노범생>을 읽고 토론해봅시다.
- 인물에게 편지를 써 봅시다.
독후활동, 추천도서, 필독도서, 독후학습지, 온작품읽기, 온책읽기, 독서단원, 이제부터노범생, 노범생